[세리에A] 9월 6일 토리노 vs 레체 경기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토리노 FC (리그 9위 / 승승무승패)
개막전 몬차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시작으로 3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달렸지만, 직전 경기에서 아탈란타에게 1-3 패배를 당했다. 그래도 홈에서는 상위 전력인 라치오와 무승부를 거두는 등 나름대로 좋은 경기력을 선보인 바 있다.
 
원정에서는 모든 경기 실점을 허용했으나, 언급한 라치오와의 홈 경기에서는 강력한 3백이 정상적으로 가동하며 단 2개의 유효슈팅밖에 허용하지 않았고 무실점으로 틀어막았다. 특히나 벨로티(FW)가 팀을 떠난 상황에서 주장을 이어받은 로드리게스(DF)는 3백 체제에서의 스토퍼로서 완벽하게 적응한 모습. 또한 상대의 파이널 서드 진입 패스 비율을 24%까지 낮추는 등 자기 진영으로의 패스 진입을 강력하게 차단했다. 레체도 확실한 플레이메이커가 없어 상대 진영으로 진입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계로 이번 일정도 무실점으로 틀어막을 가능성이 높겠다.
- 결장자 : 싱고(FW / A급), 미란추크(FW / B급), 베리샤(GK / B급), 리치(MF / A급)
 
​US 레체 (리그 17위 / 패패패무무)
지난 시즌 2부리그 우승팀 자격으로 다이렉트 승격에 성공했다. 다만, 험난한 1부리그 생활을 보내는 중. 공식 5경기에서 2무 3패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나, 지난 시즌에 이어 원정에서는 더더욱 형편 없는 경기력을 보여주는 중.
 
점유율을 포기한 채 저자세의 경기 운영을 펼치는데, 수비 숫자가 많은 것에 비해 수비 집중력이 흐트러지는 장면을 자주 연출하며 꾸준히 실점을 허용하는 중. 특히나, 전반전 집중력이 매우 떨어지는 편으로, 이번 시즌 허용한 5실점 중 4실점을 전반전에 허용하고 있다(전체의 80%). 또한 해당 실점들 모두 선제 실점이라는 것이 문제점. 특히, ‘187cm 장신 좌 풀백 ’페첼라(DF)는 뛰어난 공중볼 처리 능력에 비해 속도전에서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토리노도 이번 시즌 4경기 중 2경기에서 전반전 선제골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일정도 실점 가능성이 매우 높겠다.
- 결장자 : 세틴(DF / C급), 더마쿠(DF / A급), 브란콜리니(GK / C급), 페르손(FW / C급)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0무 3패 9득점 11실점 (US 레체 우세)
2. 토리노 FC 이번 시즌 홈 성적 : 1전 0승 1무 0패 (무실점 비율 : 100%, 무득점 비율 : 100%)
3. US 레체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2전 0승 1무 1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50%)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0 (무승부)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후술하겠지만, 레체가 저자세의 경기 운영으로 3경기 연속 언더(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언더(2.5 기준)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토리노는 나름대로 준수한 공, 수 밸런스를 유지하며 시즌 초반 꾸준히 승점을 쌓고 있다. 특히나 직전 홈 경기에서는 라치오를 상대로 무실점을 기록할 만큼 강력한 수비를 선보이는 중. 반면 레체는 승격 팀 신분으로 초반 좀처럼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꾸준히 전반전 선제 실점을 허용할 정도로 전반 집중력이 떨어지는 편. 이번 일정도 토리노의 승리가 예상된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토리노 FC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