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9월1일 리버풀 vs 뉴캐슬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리버풀 (리그 9위 / 패무무패승)
분위기 반전에 확실히 성공했다. 주축 자원들의 대거 이탈한 상황 속 시즌 초반 좋지 않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었으나, 이전 경기(vs 본머스 / 9-0 승) 압도적인 퍼포먼스와 함께 대승을 거뒀다. 코어 라인의 노련한 경기 운영을 통해 주도권 확보에 어려움이 없었고, 디아즈(LW) – 살라(RW)의 개인 전술과 함께 ‘핵심 1선’ 피르미누(FW)의 이타적인 플레이가 단연 돋보였다. 또한, 세트피스 상황에서의 득점까지도 기대할 수 있는 전력으로 상대의 수비벽을 완벽하게 허무는데 어려움이 없었다. 이들의 다양한 ‘공격 플랜’은 뉴캐슬을 상대로도 문제 없이 가동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멀티 득점 이상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뉴캐슬 (리그 7위 / 승무무승무)
시즌 초반 분위기가 좋은 편입니다. 최근 5경기 2승 3무를 기록, 무패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리버풀과 마찬가지로 전력 누수가 심각하다는 점이 아쉬운 상황. ‘핵심 중원’ 셸비(CM)의 부재와 함께 공격의 핵심인 생막시망(LW)이 이전 경기(vs 울버햄튼 / 1-1 무) 햄스트링 부상으로 인해 전력에서 이탈한 상황. 새롭게 팀에 합류한 이삭(FW) 역시 아직까지는 경기에 나설 수 없는 상태. 폭 넓은 활동량과 함께 이타적인 플레이를 자랑하는 알미론(RW)과 함께 우드(FW), 프레이져(LW) 등 주요 공격 옵션들의 건재하기는 하나 강한 압박과 조직적인 전술 운영을 자랑하는 리버풀을 상대로 선전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 최대 1골정도의 만회 득점에 그칠 것으로 전망한다.
 
​코멘트
이번 일정에서는 리버풀의 승리를 예상한다. 분위기 반전에 확실히 성공. 불안했던 수비는 안정감을 되찾았고, 이들의 강점인 막강한 화력 역시 여전한 상태. 코어 라인의 노련한 경기 운영을 통한 주도권 확보와 1-2선의 개인 전술 및 이타적인 플레이가 단연 돋보이는 중. 최전방 1선 누녜즈(FW)의 부재 속 피르미누(FW)가 공백을 확실히 대체하고 있고, 개인 전술이 뛰어난 디아즈(LW) – 살라(RW) 측면 구성의 퍼포먼스가 또한 상당하다. 상대적 우세 전력과 함께 전술적 우위를 점할 수 있는 환경이기에 충분히 선전을 기대할 수 있을 것. 치열한 공방 끝 대량 득점 양상으로 전개될 공산이 높다. 오버(2.5 기준) 접근과 함께 리버풀 승을 추천한다.
 
​추천 배팅
[[승패]] : 리버풀 승
[[핸디]] : -1.0 리버풀 승
[[핸디]] : +2.5 뉴캐슬 승
[[U/O]] : 2.5 오버 ▲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