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8월28일 RC랑스 vs 스타드렌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RC 랑스 (리그 3위 / 승무승무승)
지난 시즌 막판 8경기에서 무패를 기록했으며, 기세를 이어 프리시즌도 패배 없이 마쳤다. 여기에 시즌 개막전승리를 포함해 3경기에서 2승 1무를 기록 중.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다.
 
특히, 3백의 수비라인을 높게 끌어올려 선수들간의 간격을 콤팩트하게 맞춘 후 점유율면에서 우위를 점해 상대를 공략하는 타입. 여기에 시즌 초반 우려됐던 득점력 문제는 온데간데 사라진 상황. 기존 ‘2선 자원 ’소토카(FW, 최근 3경기 3골), 다 코스타(FW, 직전 경기 1도움)가 좋은 폼을 유지하고 있고, 뿐만 아니라 ‘신입 1선 ’오펜다(FW, 직전 경기 1골)도 일찌감치 데뷔골을 집어넣었다. 시즌 초반 불안한 수비를 선보이고 있는 렌을 상대로 이번 일정도 득점이 가능하겠다.
- 결장자 : 파리네즈(GK / B급), 부크사(FW / B급)
 
​스타드 렌 FC (리그 9위 / 승패패무승)
지난 시즌 리그 4위를 차지하며 유럽대항전 티켓까지 따낸 전력. 다만, 이번 시즌 초반 3전 1승 1무 1패를 기록하며 좋지 못한 시작을 알리고 있다. 특히, 지난 시즌 원정에서 매우 좋지 못한 모습을 보였다는 점도 참고할 필요가 있다.
 
역시 시즌 시작 전부터 우려가 됐던 수비 문제는 해결되지 않고 있다. 3경기 연속 실점을 허용 중. 지난 시즌 ‘센터백 듀오 ’아게르드(DF)와 오마리(DF)가 각각 이적과 부상으로 없는 상황. 지난 시즌 서브 자원이었던 바데(DF)에 새로운 테아테(DF), 로든(DF) 조합이 선발 출전하고 있지만, 안정감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수준. 언급한 세 전력 모두 최근 3경기에서 경고를 수집하는 등 위험 지역에서도 반칙을 마다하지 않고 있다. 여기에 ‘No.1 골키퍼 ’만단다(GK)와 ‘서브 골키퍼 ’고미스(GK)가 모두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한 상태. ‘신예 골키퍼 ’알렘다르(GK)가 직전 경기에서도 선발로 나왔으나, 여전히 불안한 모습을 선보였다. 이번 일정도 여러모로 실점 가능성이 높겠다.
- 결장자 : 오마리(DF / A급), 만단다(GK / B급), 고미스(GK / B급), 살린(GK / C급), 우고추쿠(MF / C급)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2무 1패 4득점 2실점 (랑스 우세)
2. RC 랑스 이번 시즌 홈 성적 : 1전 1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3. 스타드 렌 FC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전 0승 1무 0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3-2 (RC 랑스 승)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양 팀의 최근 5차례 경기 모두 언더(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언더(2.5 기준)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랑스는 이번 시즌 초반 뛰어난 득점력을 바탕으로 좋은 기세를 유지하고 있는 전력. 반면 렌은 핵심 수비수들의 이적과 부상으로 인해 수비가 흔들리고 있으며, 심지어 이번 일정에서는 ‘베테랑 골키퍼 ’만단다(GK)도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이다. 이번 일정에서도 랑스가 기세를 살려 승리를 따낼 것으로 보인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RC 랑스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