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8월 8일 세인트루이스 vs 뉴욕양키스 야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세인트루이스
아담 웨인라이트(8승 8패 3.11)가 시즌 9승 도전에 나섭니다. 3일 컵스와의 홈경기에서 7이닝 6안타 무실점 완벽투로 승리를 거둔 웨인라이트는 다시금 홈 경기의 강자임을 확인시켰다. 최근 2경기에서 14이닝 1실점으로 페이스가 상당히 좋은데 낮 경기의 경우 홈런은 매우 잘 막아도 연타를 자주 맞는다는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느냐가 관건이 될 전망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1회말 터진 아레나도의 적시타로 나온 1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세인트루이스의 타선은 이번 시리즈에서 화 력이 좋다고 말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정말 필요할때 계속 필요한 득점이 나온다는 점이 세인트루이스의 상승세를 대변하는 포인트. 4이닝을 2볼넷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양키스보다 상대적 우위를 점유중입니다.
 
뉴욕양키스
프랭키 몬타스(4승 9패 3.18)가 양키스 이적 후 데뷔전을 치른다. 오클랜드 소속으로 마지막 등판이었던 27일 휴스턴과의 홈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몬타스는 현 시점에서 100% 컨디션인지 조금 의심스러운 부분이 있습 니다. 특히 오클랜드 시절 은근히 홈 구장 이득을 많이 본 타입이라는건 불안감을 들게 하는 요소다. 전날 경기에서 몽고메리에게 막히면서 2안타 무득점 완봉패를 당한 양키스의 타선은 홈런 의존도가 높다는 문제가 너무 크게 드러나고 있는 중 입니다. 손도 발도 못내밀고 당한건 변명의 여지가 없을 정도. 그나마 불펜이 3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내면서 상대 방의 기세를 억누른건 좋은 결과일 것입니다.
 
코멘트
웨인라이트와 몬타스는 투구 스타일과 상대 타력을 고려한다면 여러가지 의미로 막상막하의 투수에 가깝다. 특히 주무기 가 잘 통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는 점이 변수다. 하지만 몬타스는 현재 몸 상태 100%냐는 의문점이 올스타 브레이크 이 후 내내 따라다니고 있고 웨인라이트는 낮 경기 29.1이닝동안 피홈런이 단 1개에 불과합니다. 홈런 군단 양키스 상대로 이건 엄청난 강점이 될수 있습니다. 상성에서 앞선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St.루이스 승
[[핸디]]: +1.5 St.루이스 승
[[U/O]] : 7.5 언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