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메라리가] 2월 4일 지로나 vs 소시에다드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핵심 분석
 
지로나 (스페인 1부 1위 / 무승승패승)
지로나가 소시에다드 상대로는 2022년 기점으로 화력을 꽤 보여주는 편이다. 다만 소시에다드의 공격력을 막아세우기에는, 포켓 공간에 대한 리스크가 크다는 것이 중론. 동적으로 움직이는 상황에서 공간 노출이 생각보다 있는 편인데, 이를 사용할 수 있는 중원의 유려함을 갖춘 팀을 상대로는 실점을 각오해야 한다는 평. 그나마 소시에다드가 공격력에서 하락세이기는 한데, 그 점 가지고 지로나의 실점 가능성을 낮게 보기는 어려울 것으로 본다. 
 
- 결장자 : 빌라(LW / B급), 로페즈(CB / A급), 후안페(CB / B급), 가르시아(CB / A급) ➤ 총 전력 대비 -14%
 
소시에다드 (스페인 1부 6위 / 패승승승무)
소시에다드도 슬슬 베커의 선발 출전을 고려해야 할 듯. 데뷔전에서 득점을 기록하기도 했고, 공격에서의 창조성이 있는 선수라서 쿠보의 온더볼 역량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게다가 지난 경기 결장했던 중원의 핵심이었던 메리노의 카드트러블이 풀린 상태. 지로나의 공세적인 압박에 견딜 수 있는 조건도 있는 상황이다. 득점력을 어느 정도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라고 보는 것이 옳을 듯.
 
- 결장자 : 무뇨즈(LB / A급), 바레네체아(FW / A급), 페르난데스(FW / B급), 쿠보(RW / A급), 트라오레(RB / A급)➤ 총 전력 대비 -13%
 
베팅 데이터
기대 득점(xG) : 1.66골 vs 1.05골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55%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9골
앞선 상대 전적 : 9전 1승 6무 2패 (소시에다드 우세)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56%)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56%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3-1 (지로나 승)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오버(2.5) 양상과 무승부를 예상해보면 좋을 것으로 보인다. 지로나도 소시에다드를 화력으로 공략하지 못하는 상황은 아니나, 결국 벌어진 공간을 커버하는 데는 소시에다드 상대로도 애를 먹고 있는 상태. 소시에다드는 베커의 선발 출전과, 징계에서 풀린 메리노의 복귀가 있어서 공격적으로도 할 수 있을 것이 있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소시에다드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